본문 바로가기
내가 읽은 책

Start with why

by Old Wooden Table 2017. 3. 18.
사이먼 사이넥(내가 일하는 이유)
교보문고 전자책

새클턴 직원모집공고
목숨을 건 탐험에 동참할 사나이 구함
쥐꼬리만 한 수입에 지독한 추위 완벽한 어둠속에서 반복되는 위기에 맞서 수개월을 보내야 함
무사귀환 보장 못함
보상은 성공 후의 영광과 인정뿐


기량이나 기술때문에 채용하지 않는다.
태도를 보고 뽑는다.
기술은 언제든지 가르치면 된다.

사람들이 일을 하는 이유는 꼭 그래야 하기 때문이 아니라 별다른 대안을 찾아내지 못해서 주어진 자기 인생을 살아가고 자기가 하는 일을 한다.

단순한 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쉽다.
복잡한 것을 단순하게 만드는것 그것이야 말로 진정한 창조다.

처음부터 원하는 결과가 나오도록 설계한다.

-왜
여러가지 예에서 우리는 왜라는 질문에 답을 할 수 있어야만 지속가능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내가 직장을 다니는 이유는 그리고 내가 새로운 식당을 창업하려는 이유가 무엇일까?
식당을 창업하거나 내가 직장을 다니는 것에 대한 이유를 명확히 알 수 없다면 그러한 일을 지속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없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왜 그런 일을 시작하는지를 모르고 또는 하고 싶은지를 모르고 자기의 일을 시작한다.
즉, 사람들이 일을 하는 이유는 꼭 그래야 하기 때문이 아니라 별다른 대안을 찾아내지 못해서 주어진 자기 인생을 살아가고 자기가 하는 일을 한다.
즐거운 인생을 살고 지속가능한 행복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왜라는 질문에 대답을 찾을 만한 일을 해야 할 것이다.

나는 왜 인생을 사는가?
행복하기 위해서 인생을 살고 있다.

나는 지금 행복한가?
내 행복의 기준은 무엇인가?
나는 모든 가족이 가족 공동체 안에서 서로 믿고 돕고 의지하며 살수 있는 것이 바로 행복이라 생각한다.


'내가 읽은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송곳  (0) 2017.03.18
오베라는 남자  (0) 2017.03.18
종이달  (0) 2017.03.18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0) 2017.03.18
산다는 건 잘먹는 것  (0) 2017.03.18